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어깨통증, 오십견으로 고생하는 중년들 대박
    카테고리 없음 2020. 2. 4. 07:16

    지난 여름 퇴근 중에 페트병을 밟아서 새끼 발가락이 골절됐어요. 그래서 깁스를 하고 한달간 목발에 의지하며 지냈습니다. 그리고 1개월 반 후에 깁스를 풀고 목발에서 해방되었습니다.


    >


    그런데 기적이 처음이었어요. 2년간 오른쪽 어깨의 통증 때문에 잠도 활동하고 고생했지만 그 통증이 감쪽같이처럼 사라졌어요. 와우~~


    >


    하루는 운전 중에 뒷좌석에 묶어둔 옷을 잡으려고 팔에 그 소리를 냈는데 옷을 가볍게 잡을 수 있었어요. 무의식중에 아무것도 없기를... 그래서 제 어깨가 정상으로 돌아온 것을 알고 깜짝 놀랐어요.


    >


    그리곤 가까운 형이 어깨통증을 호소하며 내가 쓰던 목발을 드릴 테니 한 달만 목발로 생활해 보라고 했습니다. 그러면 어깨의 아픔이 기적처럼 사라질테니까.. 했더니 손바닥을 흔들고 있었어요. 흐흐흐..아직 어깨통증이 심하지 않아서 견딜만 한 것 같아요.


    ​ 이처럼 자신이 50을 넘기고 60이 다가오자 많은 남자들이 오십견입니다 석회가 쌓였다고 어깨 통증을 호소해요. 하지만 결스토리는 병원을 찾게 되고 수술을 해야 하기 때문에 안 해도 된다는 스토리도 많고, 끙끙대며, 결스토리는 수술을 선택하는 경우를 주위에서 흔히 볼 수 있었습니다.


    >


    ​ 있는 사람은 한쪽을 3년 전에 수술했지만 본 인간도 한쪽 어깨 통증이 있어도 역시 수술을 받아야 한다고 합니다. 정예기 수술만이 어깨를 정상적으로 회복시키는 길일까요?얼마 전 성형 외과 의사가 라디오에서 어깨 통증에 대한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그것은 어깨 통증으로 고생하고 있는 분에 대한 이야기였습니다만, 과연 수술을 해야 합니까? 어느 병원에 가면 수술을 하라고 하고 어느 병원에 가면 수술을 하는지 예기라고 하는데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는 이야기였습니다.


    >


    이 의사의 선은 어깨 인대가 손상되어 통증이 오거나 목에 문제가 생겨 통증이 오기도 하지만 인대가 손상되어 어떠한 통증이 오는 경우는 스포츠를 통해 어깨 근육을 보강함으로써 회복할 수 있다고 합니다.현대인은 스포츠가 부족한데 어깨 또한 스포츠가 부족하면 어깨에 석회질이 박혀 어깨가 굳어 어깨 인대에 손상을 입힌다고 합니다.


    >


    어깨는 스포츠로 오십견의 본인 부분적인 인대 손상 등은 얼마든지 회복할 수 있다고 하는데 제가 작년에 다리를 다쳤을 때 목발을 들고 다니면서 어깨 근육이 보강돼 어깨 통증이 사라진 예와 같습니다.


    >


    어깨운동은 소견보다 편하지만 요즘은 마을에 운동기구가 많이 있는데 그중에서 어깨운동을 하는 운동기구가 있습니다. 이 운동 기구를 통해서 하루에 20~30정도 부드럽게 운동하면 2~3개월 이내에 어깨 아픈 쥬은세웅 깨끗이 사라지는 이다니다.이렇게 꾸준히 운동해도 어깨통증이 사라지지 않는다면 정형외과 전문의와 상후가 필요할 것입니다. 그냥 어깨가 아프면 감정하지 말고 어깨운동을 해보세요. 아마 대부분의 사람들이 운동만으로 어깨 통증에서 자유로워지게 될 것입니다.그런데 통증이 심해지기 전에 천천히 어깨 운동을 해 보시기 바랍니다.


    >


    ​ 더 나는 비법은 어깨가 아프지 말고도 1주일 1에 2~31, 어깨 운동을 해서 준다면 어깨의 통증 예방에 최고의 비법입니다.


    >


    #어깨통 #오십견 #어깨통증제거법 #어깨통치료 #중년어깨통해소 #어깨통해소 #어깨통해소 #어깨통해소 #어깨통해소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