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우리의 인생과 행복을 스스로 만들어간다 - 작은 아씨들(Little Women) 확인해볼까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16. 19:08

    >


    ​, 남북 전쟁이 한창이던 하나 860년대에 미국 매사추세츠에는 가난하지만 밝고 활달한 모습의 아기자기한 네 자매가 살고 있었다. 연극배우가 되기를 꿈꾸는 두 번째 멕, 작가가 되고 싶은 두 번째 조, sound 악가가 되고 싶은 세 번째 베스, 화가를 꿈꾸는 막내 애기위였다. 참전 중이라 집을 떠나 즐겁지 않은 아버지 대신 착하고 아이다운 어머니가 사람들을 도와 자매들을 돌봤고, 무뚝뚝하지만 내심 잘 돌보는 대숙모도 자매들 곁에 있었다.댄스 파티에 가던 날 사람들과 함께 춤추는 멕과 달리 격식 차린 댄스를 별로 좋아하지 않은 조는 우연히 이웃에 사는 소년 로리를 만나고 로리는 4자매와 두루 지내고 서로의 집을 오간다.​


    >


    >


    영화의 시작은 공연히 본인이 쓴 글을 팔기 위해 출판사를 찾은 조의 모습이다. 잉크에 물들어 손이 시커。게 쓰고, 역시 썼을 조의 모습이 저절로 그려졌지만, 그녀는 누구의 눈도 되지 않을까봐 손을 감추려고 아이를 써서 불안해 했습니다. 칭구 대신 원고를 전달하러 왔다는 거짓 스토리를 꾸며낸 조의 글을 훑어보는 출판업자의 시큰둥한 반응과 취향에 맞게 글을 편집하고 불합리한 고료 책정으로 그의 불안감을 이해할 수 있었다. 이 짧은 장면을 통해 그 시대의 여성은 앞에 본인이 서서 직업을 가질 수 없었다는 것을 알게 됐고, 당장 돈이 부족해 글을 팔았을 정도로 조의 형편이 그리 좋지 않은 것도 느껴졌다.이후 영화는 어른이 된 네 자매와 아직 꿈 많은 7년 전의 그녀들의 모습을 오가며 진행됐다.​ 10대 그룹은 글을 쓸 정 이야기 가능했습니다. 괜히 본인이 쓴 희곡으로 자매들과 공연을 하는 게 즐거워서 밤새 글을 써도 행복할 뿐이었어요. 차분하고 지혜롭게 여동생들을 생각하는 큰언니 멕은 가끔 그녀가 접할 수 있는 화려한 것 덕분에 가난한 현실을 한동안 잊고 행복했습니다. 있는 것 같지 않은 듯 조용하고 부끄럼이 많은 베스는 자신보다 남을 돕는 엄마를 꼭 닮았을 정도로 부드러운 마솔씨를 갖고 있었다. 전 막내답게 응석받이에 언니들이 하는 건 다 따라하고 싶을 정도로 욕심이 많아서 가끔 자기 주장이 강한 조와 부딪히기도 했어요.각각 다른 성격의 4자매이므로 모인다고 목소리가 커지면서 시끄럽고, 때는 잔소리를 하기도 했지만 서로를 진심으로 아끼고 사랑하는 마귀 소리를 가진다. 서로가 있으면 가난도 잊고 즐거울 수 있었다 10대 자매들이다.​ 그러나 어른이 된 최근의 현실이 꿈 많은 10대 시절과 너무 다르다는 것을 느끼게 되고 슬퍼하고 좌절하는 모습을 보았다. 글을 쓰는 것만으로도 행복했던 그는 집에 돈을 보내려고 뉴욕에서 공부하느라 틈틈이 글을 쓸 엄두조차 내지 못했고 본인이 쓰고 싶지 않았다. 멕은 사랑하는 남자와 결혼해 아이를 낳고 가정을 꾸렸지만 여전히 가난해서 친구가 되지 못했고 원하는 것을 얻지 못했고 때때로 후회를 하기도 했습니다. 앞서 가는 큰 이모 덕분에 파리에서 그림 공부를 해 본 부잣집 남자와 결혼해야 한다는 현실적인 문제와 마음 문제가 서로 충돌하고 있었다. 그리고 베스는 오랫동안 병을 앓고 있었기 때문에 가정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니었다.


    >


    >


    ​ 꿈 많은 것 0대 소녀들이 현재의 생활을 예견하지 않는 것은 당연했다. 현실적인 문재에 부딪혀 하고 싶은 일을 잠시 미뤄두는 것, 원하는 것을 해냈지만 다른 문재가 개입하는 것, 숨겨둔 마음이 새어 나간 것 등, 현재는 끊임없이 그녀들을 괴롭혀 왔습니다. 그래서 옆집 소년 로리도 마찬가지였다. 자매와는 달리 가난에 대한 걱정 없이 좋은 환경에서 바랄 수 있는 남자였지만 애정이 가득했을 뿐 로리에게는 꿈이 없었다.모든 사람들이 그렇듯 이들의 삶은 완성형이 아니라 만들어가는 과정이었기 때문에 당장 원하는 대로 되지는 않았다. 좌절하기에는 아직 당신들 자신, 젊은 나였기에 실패 자신의 실수를 하고, 과거의 선택에 후회하며, 인생의 방향을 찾고 있었다. 나의 행복과 지향점을 위해 현재를 만들어가고 있는 것이었다.삶에 대한 경험이 적은 자매들의 곁에는 유사한 과정을 거친 엄마와 아줌마가 있기에 더 넓은 세상을 경험하도록 도와주고, 부드럽고 혹은 직설적으로 인생을 예기했습니다. 그럼으로써 가끔 나에 대한 실현성이 자신감이 흔들려도 믿어주고 지탱해주는 자매와 가족, 사랑하는 사람이 있기 때문에 확신을 갖고 앞으로 자신감을 가져갈 수 있었다.그 과정이 순탄하지 못해서 안타까웠고 때로는 슬퍼서 눈물이 조금씩 나기도 했습니다. 그래서인지 삶이 소설이었으면 좋겠다는 말에 깊이 공감했어요. 추리추리 스릴러 장르 외의 소설의 주인공은 힘든 일이 있어도 천운 같은 기회를 통해 씩씩하게 거듭나고 성공시키며 자신의 사랑을 실현해 해피엔딩을 맞이하기 때문이었다.이들은 운명이 판정된 소설의 주인공이 아니라 이웃의 평범한 소녀들과 같았기 때문에 인생을 완전히 다소 바꾸는 기적 같은 문재가 일어나 자신보다 훨씬 더 나은 행복을 찾는 모습을 보였다. 가족, 사랑하는 이와 함께 평범한 일상과 감춰뒀던 것을 당당하게 밝힐 수 있었던 확신에서 느끼는 행복이었다. 그런 그녀들의 예기를 어떤 사람은 다 평범하다고 예기하기도 하지만 누군가는 흥미롭고 기대되는 예기라는 점에서 우리 인생은 각자 써내려가는 한 편의 소설 같았다.​


    >


    ​, 마치 집)네 자매와 이웃 소년 로리가 어른이 되기 때문에 사랑하고 실패하는 성장 과정을 도우이 웅루이자메이올콧토의 동명 소설을 1장편 데뷔작<레이디 버드>에 깊은 인상을 남긴 고우이크이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뉴 클래식 작품이었다. 연기의 천재라고 불리는 시올샤로농와 핫한 티머시 샤르 라 메는 고우이크과 두번째로 만 나쁘지 않아는 작품에서 해리 포터 시리즈와<미녀와 야수>에 완벽한 캐스팅을 펼친 엠마 왓슨, 짧은 필모그래피가 다양한 매력을 볼 수 있는 플로렌스 퓨, 1장편 데뷔작인 엘리자 스캔런까지 모두 맡은 역할에 데 금 잘 어울리는 기여하고 연기를 펼쳤다. 그래서 자매들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엄마 로라 던과 데고모 메릴스트립은 두말할 나위 없이 뼈아픈 연기를 해냈다.꾸밈없는 집으로의 자연을 배경으로 등장하면 소란스러운 자매의 소박하고 때로는 화려한 의상 구경도 즐겁다. 어떤 장면은 에기가 그린 그림처럼 아름다운 느낌마저 들었어요. 그래서인지 이번 골든글러브와 아카데미 시상식의 여러 부문에 노미네이트돼 개봉 전부터 화제가 될 것 같다.원작을 아직 읽지 않았지만 이런 클래식한 단어를 너무 좋아해서 푹 빠져봤다. 특별히 나쁘지 않고 형제자매가 있는 사람이라면 고개를 끄덕일 수 있는 그녀들의 모습이 연방 웃음을 터뜨리기도 하고 때로는 생각을 이입해 함께 화를 내기도 했습니다. 심정대로 되지 않는 사랑도 아프지만 공감할 수 있었다.한치 앞을 내다볼 수 없는 삶을 살면서 후회하기도 하지만 소소한 행복을 느끼고 찾아가는 과정이 예전에 나쁘지 않았으니까 요즘 나쁘지 않아서라는 부분을 통해 관객의 사랑을 받지 않을까 싶다. 또, 네 자매와 이웃 소년의 성장 과정을 지켜보는 것도 매우 사랑스럽고 즐거웠다.원작이 좀 두꺼워서 읽기를 포기했지만 재미있게 본 영화니까 나쁘지 않게 꼭 읽어보자.​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