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내 취향에 딱 맞는 드라마·영화 찾기 위한 ‘넷플릭스’ 검색 팁 대박
    카테고리 없음 2020. 2. 24. 19:58

    쌀쌀해질수록 쓸쓸해지기 쉬운 이 가을, 추억의 영화과인 드라마를 찾는 이들이 많다. 세월이 흐른 사람도 변함없이 감동을 주는 말과 대사 등이 고단한 삶에서 작은 행복을 주기 때문이다. 내 취향에 맞는 추억여행을 즐기기 위해서는 어떤 방법이 필요할까? 그 시대의 영화나 드라마를 찾아 방대한 온라인 세계를 떠도는 사람들에게 유용한 넷플릭스 검색 요령을 소개합니다.


    넷플릭스에는 약 5만 종류의 카테고리에 콘텐츠가 분류되어 있다. 일반적으로 공포, 로맨틱 코미디, 액션 등으로 분류되던 주제를 주도적인 강한 여성이 등장하는 TV 프로그램 이과의 실화 베이스 영화 같은 주제의 카테고리로 세분화했기 때문입니다. 이런 분류는 개인 추천 피드와인 검색 페이지에 나와 있으며 넷플릭스 검색 기능을 사용하면 더 쉽게 개인 취향에 맞는 콘텐츠를 찾을 수 있다.


    >


    넷플릭스 검색창에 '80년대'를 검색하면'더티 댄싱'(하나 987) 같은 80년대에 만들어진 영화뿐 아니라, 넷플릭스 오리지널' 기묘한 이 말'등의 80년대를 배경으로 콘텐츠도 같이 검색된다. 역시' 빛나는 80년대의 추억''80년대 TV프로그램' 같은 관련 세부 추천 카테고리를 통해서 개인 회원들의 다른 개인의 취향을 만족시키는 콘텐츠의 추천을 받아 볼 수 있다.


    넷플릭스가 인 맞춤형 콘텐츠를 추천하기 때문에 50명 이상의 테고(tagger)들이 각 콘텐츠를 면밀히 분석하고 특징을 정리하고 있다. 하지만 내 입맛에 맞는 콘텐츠를 추천받으려면 내 취향을 넷플릭스에 끊임없이 귀띔하는 것도 필요하다. 자신보다 자신을 잘 아는 사람은 없기 때문이다. 재미있게 본 콘텐츠에는 엄지척을, 내 취향이 아닌 콘텐츠에는 엄지다운을 표시하면 내게 딱 맞는 콘텐츠가 추천된다. 또 넷플릭스에서 콘텐츠를 보는 눈이 많아질수록 더욱 정교한 취향저격 콘텐츠를 추천받게 된다.


    >


    한편 넷플릭스가 가을에 볼 만한 추억의 로맨스에서 '내 남자 직접 신문의 결혼식','노트북','내가 당신을 사랑할 수 없는 10가지 이유','노팅힐','뉴욕의 가을','사랑과 영혼'을 추천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